경영대생들이 뽑은 가장 창조적인 기업 리더로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이 꼽혔다.
연세대 경영대학이 경영대 학부생 및 MBA 학생 1303명을 대상으로 24일 발표한 `창조적 리더십' 관련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이 전 삼성그룹 회장이 20%로 1위를 차지했다.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17%)과 안철수연구소의 안철수 이사회 의장(7%)이 뒤를 이었고 문국현 전 유한킴벌리 사장,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고 유일한 유한양행 회장, 음반 프로듀서 박진영,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도 10위권에 들었다.
창조성이 높은 기업에서도 32%가 삼성그룹을 꼽았다. 이어 SK그룹(7%)과 유한양행(4%), NHN(4%)이 뒤를 이었다.
창조적 리더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로는 혁신성(36%) 도전의식(27%), 포용력(10%), 거시적 안목(10%), 추진력(9%) 등이 꼽혔다.
그러나 응답자의 92%는 한국 사회가 창조적 리더 양성을 위해 좋은 환경이 아니라고 답했으며 창조적 리더십을 저해하는 요소로 상명하달식 의사소통 구조(29%), 개인간.조직간 배타적 성향(22%), 주입식 교육방식(17%) 등을 꼽았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순한 채1팅은 가라 !! # 지겨운 전화도 가라~!! < 클 럽 누 나 >
색스를 원하고 만1남을 원하는 사람들의 모임~ 바로 쇼부쳐서 만1남까지!!
Club nun a .com 회원들끼리의 대화를 통해 중개수수료 NO~!!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대기중인 여성회원들의 실시간 프로필 쪽지...경험해보세요 ~
실제만남.. 정회원수 5만명의 국내최고 엔조이 커뮤니티 !!
무료 어쩌구 하는 거짓말 대신 확실한 만남을 보장합니다~!!
Club nun a .com 부담없이 한번 들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