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진택배 기사,거머리처럼 끈질긴 욕설.막말'폭탄'
상태바
한진택배 기사,거머리처럼 끈질긴 욕설.막말'폭탄'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28 08:10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택배 배송 담당기사의 폭언으로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며 소비자가 하소연했다.

서울 문정동의 오모씨는 지난 24일 12시경 점심식사를 위해 사무실 근처의 식당으로 향하던 중 한진택배 배송기사에게서 "반품 접수할 게 있냐"는 전화 연락을 받았다. 식사 때문에 외출 중이라고 설명하자  기사는 "되돌아와 수하물을 달라"고 요청했다.

갑작스런 상황에 오씨가 "사전 연락도 없이 점심시간에 찾아와 무턱대고 물건을 달라니 당황스럽다"고 말하자 담당기사는 느닷없이 목소리를 높여 막말을 시작했다.

반말을 일삼는 기사의 태도에 기가 막힌 오씨가 이름을 묻자 "네가 내 이름을 알아서 뭐 하려느냐"고 퍼부었다. 상대하기 싫어 전화를 끊자 이후 8번이 넘는 전화가 왔다. 20여분 후 회사로 돌아가자 기사는 아직도 1층에서 욕설을 하며 오씨에게 전화하고 있었다. 거의 거머리 처럼 집요한 전화 '스토킹'이었다.  

옆에서 지켜보던 동료직원이 참다 못해 "미리 연락을 하고 와야지 점심시간에 와서 이게 무슨 경우냐"고 차분히 이야기했다. 담당기사는 "당신이 저사람 대변인이냐"며 상식 밖의 태도로 일관했다.

오씨는 떨리는 가슴을 누르고 고객센터로 전화 접수하고 홈페이지에 글을 남겼지만 아무런 답이 없었다. 이후 하루에 한 번씩 고객센터로 연락했지만 매번 "지점장에게 연락해 사과하도록 조치 하겠다"는 같은 대답만 반복했다.

오씨는 "어떻게 그런 막말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또한 그런 직원을 계속 고용하고 있는 한진택배는 어떤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거냐"며 한탄했다.

이어 "대체 내가 왜 그런 욕설과 막말을 들어야 했는지 지금도 당시 상황을 떠 올리면 심장이 떨린다"며 분개했다.

이에 대해 한진택배 관계자는 "내일 해당영업소장과 배송기사가 함께 고객을 찾아뵙고 사과를 드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사례를 통해 교육을 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 같다. 앞으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더욱 철저히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야기 2016-06-27 01:12:44
여긴진짜쓰면안대겠어요 저도얼마전에 전화로 비아냥거리더라구요 첫마디로 그래서 싸우기싫어서 고객센터에 클래임 넣었더니 해당기사가 제번호로 전화해선 쌍욕하고 길에서만나면 주겨버리겠다느니 앞으로 너네집으로 가는 택배내가 어떡해하나바라 이러질않나 직원교육을 다체 어떻개하는건지... 가는발이 고와야 오는말이 곱다라는 말도모르나봐요 다른 택배기사분들은 힘들어도 고객에게 짜증은 안내던디 그냥 여기는 피해야할 택배사가 맞는듯해요

변은경 2008-12-03 18:44:12
울 동네는 안그런데,,,
사실 저도 처음에 한진택배를 이용했을땐 많이 언잖은 일들이 많았어요,,근데 지금의 한진택배 기사는 항상 방문 전 전화주고 자주 뵈어서 그런지 가른 장소에서 보면 인사하고 지내거든요,,,친절하시던데,,,간혹 다른 택배 기사들이 그런것은 봤지만,,,속상하시겠어요,,,이해해요,,

ㅡㅡ 2008-12-03 18:41:10
진짜 어이없어요
전 반품신청 했는데요, 사람ㅇ ㅣ집에 하루종일 있는것도 아닌데, 점심때 불쑥 전화해서 물건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부재중인데 저녁에는 안되냐 그러니 안된다, 못가져가요, 뚝. 전화 끊더군요..........................................................

귀여운빤쮸 2008-12-03 01:07:25
저만그런게생각하는게 아니네요..
욕을먹은건 아니지만.. 저도 참 황당해서 얼굴이 붉어질정도였으니까요.. 말하자면 길고...요...
암턴 저도 한진택배기사님들 정말 불친절(착한말)싸가지바가지(나쁜말) 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받는물건도 한진택배라면 괜히 기분나쁘더라구요..
저도 우체국택배아저씨들이 쵝오~~~

한진택배정신차려 2008-12-03 00:25:52
배송날짜 엄망 으로 배달 해줘서 ,,
한진택배 보단 저아렛 님말씀대로우체국 택배가 빨르고 좋아요 한진택배물건한번받아볼려면 목빠져하도안와서창고에 처박아두고아에갓다줄생각도 안함 저기아레 한진택배님말처럼저는7일이나걸려서배달왔음 그것두저가1588 인가 전화 를해바도소용없고 그리고 배달 해줄영업소는아에 전화 받지도 않고 또는통화중 이런 개같은 택배 처음바요 두번다시상종 못할 택배 한진 택배난이회사 사장이 나 회장 이누군지 몰라도 이식으로고객을우롱하고 가지고놀아도되는지 따져보고싶네얼굴 처다고 머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