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아차도 SUV 감산 착수..경차는 생산 늘려
상태바
기아차도 SUV 감산 착수..경차는 생산 늘려
  • 이경환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01 15: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에 이어 기아자동차도 세계경기 침체에 따른 신차수요 감소에 대비해 감산에 돌입했다.

다목적 레저용차량(SUV) 라인 위주로 특근과 잔업을 중단하는 방식으로 생산대수를 줄일 예정이다.

기아차동차는 1일부터 카니발, 소렌토.모하비, 스포티지등 SUV차량 생산라인의  잔업과 특근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조치로 월 내수 3만대, 수출 2만대 안팎을 생산해 왔으나, 월 5000대 가량의 감산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했다.

그동안 잔업은 하루 4시간, 특근은 토.일요일과 공휴일에 하루 10시간 가량 진행됐다.

기아차는 그러나 고유가로 인해 인기를 끌고 있는 소울, 모닝, 프라이드, 포르테, 봉고트럭등 소형 및 준중형자동차와 오피러스는 잔업과 특근을 계속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소형 및 준중형 자동차의 비중이 높아 다른 자동차업체보다 타격을 덜 받고 있다"며 "앞으로 감산 또는 증산 계획을 세계적인 경기 상황을 봐가며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중대형 차량을 생산하는 울산, 전주, 아산 등 국내 전 공장이 이날부터 주말 특근과 잔업을 대부분 중단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누나믿어바 2008-12-01 15:30:57
즐거운 시간 되세요~
단순한 채1팅은 가라 !! # 지겨운 전화도 가라~!! < 카 페 누 나 >


색스를 원하고 만1남을 원하는 사람들의 모임~ 바로 쇼부쳐서 만1남까지!!

CafeNuNa.com 회원들끼리의 대화를 통해 중개수수료 NO~!!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대기중인 여성회원들의 실시간 프로필 쪽지...경험해보세요~

실제만남.. 정회원수 5만명의 국내최고 엔조이 커뮤니티 !!

무료 어쩌구 하는 거짓말 대신 확실한 만남을 보장합니다~!!

CafeNuNa.com 부담없이 한번 들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