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 백진주기자] 한진택배가 의뢰받은 수하물을 분실한 후 한 달여 동안 '모르쇠'로 일관해 소비자의 원성을 샀다.
인천 동춘동의 예모씨는 지난 11월 5일 서울에 사는 지인에게 20kg 무게의 쌀 2개와 김장용 고춧가루를 각각 배송 의뢰했다.
이틀 후인 7일 ‘배송완료’가 됐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아 안심하고 있던 차에 지인에게서 “쌀이 배송되지 않았다”는 뜻밖의 연락을 받았다.
다행이 기록해 둔 운송장번호가 있어 조회해 보니 서울 마포지점까지 배송된 후 강남지점으로 이동 중에 분실이 된 것을 알게 됐다.
하지만 분실이 확실한 상황에서도 한진택배 측은 보상은커녕 아무런 연락조차 없었다. 더욱 기막힌 건 배송여부는 여전히 ‘배송완료’로 기록되어 있었다.
답답한 마음에 고객센터로 수차례 연락했지만 상담원과의 연결은 하늘의 별 따기였다. 결국 한 달이 넘는 시간동안 한마디의 사과조차 없이 시간만 흘러갔다.
예씨는 “오산에서 힘들게 농사지어 수확해 지인에게 보내는 거였고 이는 단순한 금액으로 논할 수 없는 가치다. 의뢰받은 물품을 분실하고 한 달간 모른 척 할 수 있는 배짱이 놀랍다”며 기막혀했다.
이어 “이렇게 시간이 지연되다보면 지쳐 포기하는 경우가 더욱 많을 것이다. 더 이상 이런 식으로 고객을 우롱하지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제보의 뜻을 밝혔다.
이에 대해 한진택배 관계자는 “운송 중 실수로 분실하게 되어 죄송하다”며 “소비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대체품을 다시 발송하고 분실로 인한 손실은 배상하기로 협의를 마쳤다”고 답했다.

너무 많은 택배회사로 질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배송중 문제 발생되면 회사로서는 사후 처리가 중요한것인데 너무 무책임하군요, 평가제 도입해서 자격미달 업체는 퇴출시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