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맹봉학 촛불집회 참여 혐의로 소환, 다른 연예인들은?
상태바
맹봉학 촛불집회 참여 혐의로 소환, 다른 연예인들은?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5 22: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탤런트 맹봉학(45)이 촛불집회 참석과 관련해 경찰 출석요구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최근 촛불집회에 참석한 혐의로 출석요구서를 보냈다. 맹봉학은 지난 7월 서울 안국동 사거리 인근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행사에 참석해 시민들과 연좌, 교통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네티즌들은 경찰청 게시판 등을 통해 "촛불 집회가 한창일 때는 소환하지 않다가 촛불집회에 참가한 지 6개월이 지난 다음에야 출석을 요구한 것은 의도적이지 않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사건을 촛불이 잠잠해질 때까지 묻어두었다가 지금 조사를 하는 것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집회에 참석해 불법행위를 한 사람의 인적사항이 파악되면 법률에 따라 출석을 요구하는 것일 뿐"이라며 "새롭게 인적사항이 파악돼 수사를 진행한 것이기에 확대해석 할 필요는 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지난 달 하순 서울경찰청에서 사건이 송치돼 소환 통보를 한 것일 뿐 연예인들의 추가 소환이 있을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맹봉학은 "촛불집회는 정당하다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다"며 "같은 상황이 또 발생하면 나는 또 촛불집회에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서도 촛불집회 소환조사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민주당은 15일 논평을 내고 "촛불집회에 참여한 100만 여명의 촛불 시민들을 모두 처벌하겠다는 것인가?"라며 "맹봉학씨가 야음을 틈타 촛불다방 차를 견인하려 한 부당한 공권력에 항의를 한 것이 그리 큰 죄인가"라고 성토했다. 

맹봉학은 '왕의 남자', '말아톤' 등의 영화와 2005년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김삼순의 아버지 역으로 얼굴을 알렸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쮝! 2008-12-16 23:31:03
나쁜 사람 이명박 대통령님을 왜 욕하냐?
그러게요~! 잘하고 계사는건 잘하신다고 하시고 또 못 마땅한게 잇으면 조용히 보여 주면 되는겁니다 자! 명동으로 갑시다 오후 7:30분에~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032643&PAGE_CD=N0000&BLCK_NO=3&CMPT_CD=M0009&NEW자! 명동으로 모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