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반크 홈페이지, 日 네티즌 테러로 한때 서버 다운
상태바
반크 홈페이지, 日 네티즌 테러로 한때 서버 다운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5 23:3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홈페이지가 일본 네티즌들의 집중 공격으로 한 때 서버가 다운됐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14일 밤에는 서버가 멈춰 활동이 중단됐었다”며 "사이트를 지키기 위해 국내 회원만 접속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일본의 ‘반크’ 홈페이지 테러는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일본의 아사다 마오가 김연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자 한국의 일부 네티즌이 일본의 한 사이트를 집중 공격해 마비시킨 데서 비롯됐다. 

이후 격분한 일본 네티즌이 서버 다운의 원인을 반크로 지목하고 일제히 반크 사이트에 테러를 가했다는 것.

박 단장은 “더욱 문제는 일본 네티즌이 국제사회에서 일본해, 다케시마, 한국사 등을 시정한 반크가 이번 사태를 야기한 것처럼 왜곡하고 있다”며 “이렇게 되면 한국 바로 알리기 운동과 대한민국 국가이미지 홍보활동을 전개해 온 반크가 ‘테러집단’으로 국제사회에 잘못 알려져 그 동안의 노력이 수포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네티즌의 공격이 계속되면 반크가 구축한 11개국의 외국어 사이트도 무용지물이 된다”며 “정부 차원에서 해결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당함 2008-12-16 00:54:01
이거 사실 확인도 제대로 안되있네요.
정확한 그 한국의 일부 네티즌은 누구이며
공격당한 그 일본의 사이트가 어디이며.
왜 가만히 있던 반크가 공격 당해야 했는지 제대로 기사를 써주시죠.
그리고 왜 연아 선수, 팬들이 언급되었는지도 사실 판명을 확실하게 해주십시오. 발기자님?

거짓기사 2008-12-16 00:22:29
기자 너 매국노니??
일본 사이트 내용 고대로 옮겨적어서 한국인들 낚지마라 기사 허위기사임 한국사이트에서 그런적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