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디오스 광파 오븐' 히트 또 히트…판매 '광속' 증가
상태바
'디오스 광파 오븐' 히트 또 히트…판매 '광속' 증가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9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라민 파동 등으로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이 증폭돼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엄마표'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의 '광파오븐'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LG전자는 디오스(DIOS) 광파오븐을 지난달 1만3천여대 판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올해 월 단위로 가장 많은 판매량이며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 50%나 늘어난 규모다.


이 제품의 인기몰이는 특히 식품 이물질, 멜라민 파동 후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 고조로 식사뿐 아니라 간식까지 직접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증가한 데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디오스 광파오븐의 빠르고 간편한 조리기능과 고급스런 디자인, 체험 마케팅 활동도 매출 탄력을 붙이고 있다.           


디오스 광파오븐은 전기오븐, 전기그릴, 전자레인지, 발효, 스팀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광파(光波)를 이용해 예열없이 고온에서 빠른 조리를 가능케 한다.

                                                  

조리과정에서 수분증발이 거의 없고 영양손실이 적으며 스팀용기를 활용해 백설기, 생선찜 등 각종 찜 요리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요리에 자신 없는 주부 사이에서도 큰 인기다. 


디오스 고유의 프리미엄 디자인인 하상림 작가의 아트 플라워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런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LG전자는 올해 8월 광파오븐을 활용한 건강한 식단과 요리법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오븐&더레시피’ (http://cafe.naver.com/ovenwon) 를 개설하고 매월 쿠킹 클래스 개최 및 광파오븐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는 입소문을 타고 최근 4개월 동안 회원 수 7천여 명을 돌파하는 등 주부들 사이에서 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은 2004년 첫 출시 이후 기존 전기 오븐 시장에 ‘복합 오븐’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전기 오븐 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