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맨유-감바전, 유럽과 아시아의 자존심 격돌?!
상태바
맨유-감바전, 유럽과 아시아의 자존심 격돌?!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8 18: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를 제패한 감바 오사카(일본)가 격돌한다.

18일 일본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08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4강전인 이날 경기의 초점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감바 오사카가 세계적인 명문 맨유를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여줄 것인가 하는 점이다.

사카는 객관적인 전력면에서는 맨유에 비할 수 없는 실력인 것이 사실.

하지만 박지성(맨유)이 FIFA.com과의 인터뷰를 통해 밝힌 것 처럼 아시아 축구도 급성장했기 때문에 감바 오사카의 깜짝 선전을 기대해 볼 수도 있다는 것이 축구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우선 기록상으로 나타나는 양팀의 가장 큰 차이는 수비력으로 맨유가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16경기를 치르는 동안 단 10골밖에 실점하지 않은데 반해 감바 오사카는 올 시즌 34경기에서 49골이나 허용했다.

퍼거슨 맨유 감독과 니시노 아키라 감바 오사카 감독이 펼칠 지략 대결도 눈길을 끈다. 

한편, 감바 오사카의 간판 엔도는 일본의 스포츠전문지 '스포츠호치'와 인터뷰에서 "네덜란드에서 선보였던 박지성의 활약에 대해 알고 있다.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만나는 것이 즐겁다"면서 박지성과 대결을 기대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으니 2008-12-18 19:38:39
저도 한달 만에 7 kg 감량했어요
저도 한달 만에 7 kg 감량했어요 언니가 권해준 ♥♥ B ┃ ㅋ┃ ┗┃ 프로그램 ♥♥ S ㄹㅏ인 작렬 ~살깍아 내고 싶을만큼 ㄷ ┣ ●┃○┫트 힘들때 ㄴㅔ●┃ㅂ┫* ㄷ┣ 음 ㅇㅔ서 ★ ㅃㅐ ㅃㅐㄹ┣ 인 ★치세요 이젠 G┃ㄷ┣○┃●┫트 로 더유명해요http://babi44.com ┗▶○ 5 ○ 5 - 8 5 8 - ● ● 1 4
쥔장 언니 사진 보면 믿어지실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