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피겨요정' 김연아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상태바
'피겨요정' 김연아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8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겨요정’ 김연아 선수가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18일 김연아 선수를 포함한 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100명에게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여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덕·체를 겸비한 우수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1년 제정됐다. 가난과 장애 등 역경을 극복하고 좋은 업적을 달성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환경에 굴하지 않는 의지와 노력이 언제나 좋은 결실을 가져다준다는 것은 언제 어느 때나 적용되는 진리”라면서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훌륭히 성장해 준 학생들이야말로 진정한 인재”라고 말했다. 

이어 “경제적 여건 때문에 공부를 포기하거나 시골이라는 이유로 인해 선진적인 교육제도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방과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는 김연아 선수 이외에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량을 보유한 권아람(21.여.건국대), 중·고교를 독학으로 마친 뒤 15세에 대학에 들어간 이영종(18.순천대), 중장비 등 국가자격증 14개를 취득한 박지현(18.여.보성고), 국제수학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강 환(18.한성과학고), 중학교 재학중 토플 만점을 획득한 최정연(16.여.점촌고) 학생 등이 선정됐다.(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