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김신영이 데뷔 전 친구들과 코믹 동영상을 찍어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투브에 올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당시 김신영의 동영상은 해외 네티즌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신영은 동영상에서 왁스의 '머니(Money)'를 열창해 동영상에 'Asian Money'라는 제목이 붙었다.
동영상 속 김신영은 교복을 입고 반주에 맞춰 특유의 코믹 댄스를 추며 노래 중간에 엽기적인 표정을 선보여 보는 이들을 배꼽잡게 한다.
영상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유투브에서 최고의 영상이다", "너무 재밌다", "이 놀라운 영상을 사랑한다"Asian Money, you are my hero!(아시안 머니, 당신은 나의 영웅)" 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이 동영상은 2001년에 제작됐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개그맨을 능가한다는 평을 얻었다.
네티즌들은 2년 후 '진짜' 개그맨이 된 김신영을 보고 깜짝 놀랐다는 것.
이 영상은 오랜 시간 인기를 모으다 2004년 대만 방송에도 소개됐다.
케이블 중국 전문 채널 하오TV 'F4의 악동탐험기'에 인기 동영상1위로 올라 대만 인기스타 저우위민(주유민)은 김신영이 한국 개그맨이란 사실을 모른 채 "이 여자 주인공을 인터뷰하고 싶으니 꼭 찾아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영상은 김신영이 고3 시절 수능시험이 끝난 후 친구들과 함께 찍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신영은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노바디', '땡벌', '보이지 않는 사랑', 'So Hot' 등을 패러디하며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끼를 발산해 매번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다. (사진 = 유투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