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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너 완전 진상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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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너 완전 진상이야'"
<포토>"수선증에 글자로 적어 넣어 기절초풍"
  • 김미경 기자 news111@csnews.co.kr
  • 승인 2009.03.26 08:13
  • 댓글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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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미경 기자]2001아울렛 매장 직원이 수선을 맡긴 물품을 보내면서 소비자를 비하하는 막말이 적힌 수선증을 함께 보내 소비자를 기막히게 만들었다.

인천 마전동의 김 모(여. 32세) 씨는 지난해 12월 30일 2001아울렛 부평지점에서 중지갑을 12만5000원에 3개월 할부로 샀다.

2개월 후 공연을 보러 2001아울렛을 찾았다가 지갑 내 명함포켓 부분에 실밥과 접착제가 뜯어져 있는 것을 보고 구입 매장을 찾았다. 그동안 명함포켓을 잘 사용하지 않아 알지 못했던 것.

매장 직원은 “뜯어진 부분을 AS 해주겠다”며 “수선은 보름 정도 걸린다”고 했다.

김 씨는 “수선기간이 너무 길다. 일주일 안에 해 달라”며 “처음부터 하자 있는 상품을 산 것 같다. 산지 3개월도 안 됐으니 일주일 내에 어려우면 새 물건으로 교환해 달라 ”고 요구했다.

직원은 “교환·환불은 구입하고 일주일 내에 가능하다. 기간이 오래 지나 지금은 너무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일축했다. 

옥신각신한 끝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AS 해주겠다”는 직원의 말에 김 씨는 수선을 맡기기로 하고, 완료되면  택배로 보내달라고 말했다.

얼마 후 택배를 받은 김 씨는 지갑과 함께 동봉돼 온 수선증 원본을 보고 기절초풍했다. 수선증 하단에는 ‘완전 진상’이라고 기재돼 있었던 것.

화가 난 김 씨가 2001아울렛 고객센터에 “욕이 적힌 수선증을 물건과 함께 보냈다”고 따지자 고객센터에서는 “직원들끼리 장난하면서 적은 듯하다. 고객에게 한 말은 아니다”며 죄송해했다.

김 씨는 “수선을 맡길 당시 서로 감정이 안 좋은 상황이라 수선증에 적힌 글자가 직원끼리 장난친 것이 아니라 나에게 한 얘기 같다. 어떻게 욕이 적힌 수선증을 고객에게 보낼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불만을 터트렸다.

이에 대해 이랜드 관계자는 “매장 직원이 입점업체 본사로 수선을 보내면서 ‘꼼꼼한 고객이다.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메모를 해서 보냈는데 수선실에서 그런 식으로 표현한 듯하다. 본사에서 수선이 끝나고 매장을 거치지 않고 직접 택배를 보내 매장에서는 알지 못했다. 고객에게 죄송하다고 사과드리고,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전액 환불해 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매장 직원과 입점업체에 경고장을 보냈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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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상필 2009-03-29 03:28:22
약간 진상의 징후가.ㅎㅎ
약간 진상스러움은 살살풍기는 듯 한면은 있는듯.ㅎㅎ 속으로만 생각하시지..ㅋㅋ

요즘세상에 2009-03-29 05:45:20
그직원들 살만하구나? 안짤르면
역시 이랜드 일세. 거기있는 옛날 동네에 홈에버 더카페라란 커피집있었는데 어떻게 할머니 장사하는지 어찌나 거만하고 싸가지없던지.
고객한테 백번천번 엎으려 사과해도 모자랄상황에
그냥 직원끼리의 장난이라니. 그러니 망하지.

el 2009-03-29 06:13:15
역시 이랜드
홈에버 알바하면서 뭐 이런 기업이 다 있나 했었지
완전 진상

ㅋㅋ 2009-03-29 12:26:10
딱보니매장인데머
수선실에선 그런 메모안함.. 수선품 주기전에 보통 매장직원이 수선접수증 때고 물건만주는데, 택배로 바로 보내다보니, 수선접수증 안땠네 ㅋㅋ 수선실 잘못은 접수증 안때고 택배보낸거뿐~~~

진상맞는데.. 2009-03-29 13:26:27
매장보다 본인책임큰듯..
지갑맞긴분 정말 진상인듯..물건사면서 제대로 보지도 않구 3개월후에 A/S빨리안되면 새물건달라니..ㅡ.ㅡ;; 나두 손님이지만 저래보지는 않은듯....진상진상진상진상 오히려 이글이 여기올라오다니..부끄러운줄 알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