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효선 광명시장 막말, 광명시청 홈피 비난 폭주 '다운'
상태바
이효선 광명시장 막말, 광명시청 홈피 비난 폭주 '다운'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5.26 15:2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효선 경기도 광명시장의 막말 논란과 관련, 네티즌들의 항의 글이 폭주하면서 광명시청 홈페이지가 26일 오후 다운됐다.

이효선 경기도 광명시장은 지난 24일 광명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오리문화제 및 평생학습축제 현장을 돌아보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 부스에 분향소가 설치된 것을 보고 '시설물을 치우라'며 고성을 지르는 등 시민단체와 마찰을 빚었다.

이 시장은 "분향소를 설치하지 말라고 하지 않았냐. 허락한 적이 없는데 국민들 앞에서 사기를 치는거냐"며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당시 그는 시민들에게 존칭없이 “치우라”고 했다.

시민들이 반말에 대해 항의하자 이효선 시장은 “시민들도 나에게 반말을 하는데 시장이라고 반말을 하면 안 되느냐”고 반박했다.

분향소를 설치한 이승봉(53) 광명시민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은 "분향소 설치 허락을 받지는 않았지만 전직 대통령의 서거에 국민들이 함께 애도해야 한다고 생각해 설치했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의 항의가 빗발치면서 광명시청 홈페이지는 다운된 상태다.

네티즌들은 “정말 부끄럽다” “시장이 시민들과 싸움이 붙었으면 이후의 인터뷰에서는 ‘흥분했습니다, 죄송합니다’ 할 일 아닌가”, “꼭 못 배운 사람이 하는 말 같다” “누가 저 사람을 시장으로 뽑은 거야”는 등 비난을 쏟아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음음 2009-05-26 20:13:35
ㅁ ㅊ 개
ㅁ ㅊ 개 때문에 회원 가입하게 하네 어리석은놈아 날씨도 더운데 당신 얼굴보니 짜증이 넘쳐흐르는 군아 당신의 성품을 알것같소 ㄱ ㅅ ㄲ

ham 2009-05-26 19:22:13
광명찾자...
가까운이웃동네살고잇다는것 조차도 부끄러워..
당신이 시장으로있는한 광명땅에선 오줌도 안싸리라~~~~~~

다듬아 2009-05-26 17:34:06
경솔한 광명시장님 어쩌나!!
광명시장님 생각좀 하고 사세요. 스쳐지나가는 사람이 어딘가 불편해 보이면 안쓰럽고 마음이 쓰이는게 우리네 인심이 아닌가요? 하물며 전직 대통령 서거인데, 시민들의 마음을 그리도 못 읽어서 쓰것ㅇ써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