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휴대전화 화면서 티머니 확인.충전하세요"
상태바
"휴대전화 화면서 티머니 확인.충전하세요"
  • 이진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7.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대기화면에서 티머니(T-money) 잔액을 확인하거나 충전할 수 있는 위젯 서비스가 나왔다.

KT는 휴대전화 대기화면을 통해 티머니 잔액을 확인하거나 충전할 수 있는 쇼(SHOW) 위젯 서비스 '티머니 미니'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티머니 미니'는 휴대전화 대기화면에서 고객의 티머니 잔액을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해 보여주고 잔액이 부족할 때는 측시 충전까지 가능한 모바일 위젯 서비스다.

휴대전화 결제, 신용카드, 텔레뱅킹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조르기' 메뉴로 지인에게 부탁하거나 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쇼 위젯 '티머니 미니'를 내려받으려면 우선 유심(USIM) 금융기능이 지원되는 휴대전화와 USIM 칩이 있어야 한다. 휴대전화에서 '**6464'와 쇼 또는 매직엔 버튼을 누르거나 쇼 홈페이지(www.show.co.kr)에 접속한 뒤 폰꾸미기 카테고리 내 위젯 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쇼 홈페이지를 통해 미니를 다운 받은 경우 별도 정보이용료나 데이터통화료 없이 완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6464'와 쇼 또는 매직엔 버튼을 누른 뒤 접속할 때나 잔액 충전시에는 1KB당 3.5원의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된다.

KT는 "쇼 위젯 '티머니 미니'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등이 티머니 잔액을 급히 확인하거나 충전해야 할 때 유용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쇼 위젯은 2007년 9월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위젯 서비스로 5월 말 현재 일평균 이용자 17만명, 누적 관련 콘텐츠 다운로드 400만건을 기록해  인기 서비스로 꼽히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