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네이버 검색 콘텐츠 만족도에 따라 순서배열
상태바
네이버 검색 콘텐츠 만족도에 따라 순서배열
  • 이지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9.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의 포털 네이버는 이용자의 검색 형태를 검색 결과물의 순서에 반영하는 새로운 검색기술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용자가 특정 단어나 문구를 검색한 결과의 주목도 등을 분석해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의 컬렉션을 검색 결과 상단으로 끌어 올려 검색의 효율성을 높히기로 했다. 통합검색이 상단에 위치한 컬렉션의 콘텐츠일수록 이용자들의 클릭이 많지만 이 같은 방식이 콘텐츠의 품질을 보장하지 않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 방식을 도입됐다.

이준호 COO(최고운영책임자)는 "만족 클릭 선별 및 위치 프리미엄 보정 기술은 컬렉션 순위 뿐 아니라 검색 전반에 활용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달 중순부터 네이버에 검색어 교정 기능도 개선된다. 이용자가 검색어를 잘못 입력할 경우 두세 음절의 단어까지 자동으로 변환해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자동교정 기능을 적용한다.

동영상 검색에서도 엔씨소프트 및 넥슨과 제휴해 리니지, 아이온,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약 9천건에 달하는 다양한 게임 관련 동영상을 제공했다.

또 지식검색에 '검색어표시' 기능도 도입해 이용자가 우측 하단의 '검색어표시' 링크를 클릭하면 검색어를 형광색으로 표시해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더욱 쉽게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게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