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연애를 막 시작한 ‘초짜’의 경우 첫 만남부터 어찌할 바를 몰라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필자가 수많은 연애상담을 통해 터득한 연애기법의 노하우를 상담사례를 통해 공개한다.
Q) 먼저 연락 안 하는 여자의 심리가 궁금합니다.
얼마 전 29살 동갑내기와 소개팅을 했습니다. 전 연애에 초짜라서 너무 설레고 답답하기도 합니다. 소개팅 후 약 20일 동안 4번 정도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제가 밥을 사면 여자는 영화를 보여주고 그럼 제가 다시 술을 사고. 만날 때 마다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부담될까봐 하루에 한번 전화나, 문자, 메신저로 대화를 하는데 상냥하게 잘 받아줍니다. 다음에 만날 때 사귀자고 고백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것은 제가 연락을 취하지 않으면, 여자 쪽에서는 먼저 연락을 안 한다는 겁니다.
A) 처음이라는 불안감 떨치고 상대방 사전연구를...
요즘 남녀 간의 만남은 서로 필요에 의해서 만나는 사랑입니다. 즉 서로 친해지지 않았는데 고백한다는 말을 많이 하죠. 두 번 만나고 마음 급하게 고백해서 깨지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20일에 4번 만남은 너무 급한 마음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과 좀 더 발전된 관계를 유지하려면 친해져야한다는 것입니다. 연애를 하고 싶은 욕구만 있지 어떻게 구체적인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없습니다. 남녀 간에도 친구처럼 편안한 관계를 유지해가면서 고백을 하는 게 부담스럽지 않고 친구 같은 애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연락을 받고 싶으면 존재성을 확립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복안을 만들고 먼저 손을 내밀어 사랑을 표현해보세요.
[간단한 연애팁]
1. 데이트 시간을 꼭 지키세요. (서울은 3시간30분/지방은 4시간30분)
2. 만남의 횟수에는 강약조절이 필요합니다.
3 첫 달~3개월까지 수도권 8.5회, 지방은 12.5회 정도의 만남
4. 통화는 20분~30분정도 할 수 있게 하세요. 필자 : ‘러브&연애코치’ (www.love-coach.co.kr)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