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 홍보대사' 대학생 마케터 모집 봇물
상태바
'기업 홍보대사' 대학생 마케터 모집 봇물
  • 박한나 기자 hn10sk@csnews.co.kr
  • 승인 2010.02.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업들이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남녀 대학생 2천5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72%가 취업을 위해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불안한 고용 시장 속 개인 스펙을 올리는 가장 좋은 수단으로 기업 홍보대사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활발한 온-오프라인 활동성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앞세운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열정에 기업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제품 리뷰, 자발적 구전 활동 등 폭넓은 마케팅 지원은 물론, 참여자의 브랜드 충성도 까지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대학생 홍보대사 운영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올해는 예년과 달리 홍보대사 모집 시기가 1달 가량 앞당겨 진 점도 눈에 띈다. 작년까지만 해도 3월 개강 이후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하던 추세였던 것에 반해, 올해는 대부분의 홍보대사 모집 및 면접 절차가 학기가 시작하기 전인 2월 중으로 끝나게 된다. 방학 중에 이미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마친 홍보 대사들이 개강과 동시에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착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묘안이다.


◆ 시세이도 ‘까멜리아’, 특화된 장점 살려 1년 간 온-오프라인 활동 할 마케터 모집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에서 모집하는 서포터즈 그룹 ‘까멜리아’는 일반 홍보대사와 달리 분야별로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심 분야별로 포토그래퍼(3명), 에디터(3명), 마케터(9명) 등 3개 분야에 걸쳐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 지원 영역에 따라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포토 촬영, 스토리텔링, 에디팅 등 시세이도와 관련된 다양한 미션을 시세이도 임직원들과 함께 약 1년간 수행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이달 22일까지. 평소 뷰티, 마케팅, 포토, 매거진 등에 관심이 많은 창의적이면서도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사람이라면 나이, 성별 불문하고 누구나 시세이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메일 접수 또는 우편으로 지원 할 수 있다. 특히 ‘까멜리아’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연령, 직업에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인맥 형성도 가능하다.


‘까멜리아’로 선발되면 △매월 지원되는 활동금은 물론, △시세이도 제품 증정, △까멜리아 활동 증명서, △명함 제공, 그리고 활동 종료 후 △시세이도 코리아 입사시 1차 서류 전형 합격까지 제공되는 혜택의 깊이가 남다르다.


또한, △전문 포토그래퍼, 에디터, 브랜드 매니저 등 다양한 직능의 실무 담당자와 연계되어 일대일 멘토링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섀도우(Shadow) 프로그램 참여, △카메라, 문예창작, 마케팅 등 지원 분야에 맞는 집중 교육 기회, △활동 종료 후 까멜리아 스토리북을 통한 ‘까멜리아’ 소개, △활동 작품 전시회 등의 기회를 모두 누릴 수 있다.


◆ 소니, ‘알파마스터 6기’, 여행&사진을 좋아하는 감성 파워 마케터 모집


소니는 알파마스터 6기를 찾고 있다. 알파 마스터는 소니의 DSLR 카메라 브랜드인 알파를 직접 체험 및 홍보하며 실무 마케팅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실제로 실행 할 수 있는 실전형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제품 PR 마케팅에 자신있는 파워 마케터,여행을 좋아하며 즐기는 여행&사진 매니아,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과 블로그 포스팅이 활발한 열정 블로거, IT 제품에 남다른 관심이 있는 얼리어댑터, 사진영상편집에 남다른 재능이 있는 엣지있는 UCC 메이커 등 감성 마케터를 적극 환영한다.


3월~8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알파와 함께 각종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며 마케팅 실무 경험(전략 논의, 광고 촬영 현장 방문, 출사 캠프 등),미니 캠코더 대여 및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 된다.


◆ 대우건설 ‘대우 대학생 홍보대사(대대홍)’, 마케팅과 건축 관련 전공생 모집


대우건설의 대학생 홍보대사 ‘대대홍’은 젊은 열정을 펼칠 3기를 모집중이다.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2월 18일까지 브레인리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대대홍’은 서울 및 경기 지역 4년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학년 및 전공에 관계없으며 휴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온라인 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관심 있거나, 블로그 등 개인 커뮤니티 운영 경험이 있고 영상, 사진 등의 제작 및 편집에 소질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지원 자격으로 충분하다. 3월부터 6월까지 총 3개월 동안 대우 건설 브랜드 이미지 고취 및 푸르지오 관련 각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대우 건설 실무자와의 만남 및 현장 견학 기회도 주어진다.


◆ G 마켓 ‘대학생 마케터’, 쇼핑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대학생 모집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대학생 마케터 2기를 모집한다. 온라인 세상을 뒤집을 전국의 대학 재학 및 휴학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컨텐츠 제작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두 분야로 나누어 운영할 계획이며 3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총 5개월 동안 G마켓의 마케터로 활동하게 된다.


매달 10만원의 활동비 외에도 우수자에게는 장학금 총 550만원 지급, 미션 우수자 인센티브 지급, 팀 미팅 지원, 음료 & 식사비 지급, G마켓 주최 각종 이벤트, 행사 우선 초청권 등을 제공한다. G마켓의 경우 각종 문화 행사 체험 제공 혜택이 더해져 스펙도 쌓고 취미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기타, 쿠아, 신한은행, GS25 등 발 빠른 홍보대사 모집 활동 눈길


일부 기업들은 홍보대사 2차 면접 전형을 진행 예정이거나 또는 이미 발대식을 끝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패션 브랜드 쿠아(QUA)는 17일(수) 서류 전형 통과자 발표, 19일 면접을 통해 24일 최종합격자 대상 OT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되면 쿠아 지면 화보촬영 모델, 신상품 포토 리뷰 및 PR, 블로그 등 온라인 커뮤니티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약 3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0명과 함께 발대식을 실시했다.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신한 브랜드를 대외에 홍보하고, 신한은행 홍보 관련 각종 아이디어 뱅크 역할 및 고객과의 메신저 활동을 하게 된다. 매월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점포 탐방의 기회와 신한은행 입사 전형 시 우대 등의 특전이 부여 된다.


GS25 홍보대사는 1차 서류전형이 마감된 상황. 2차 면접 후 3월 4일 OT 이후에는 오는 3월~8월까지 마케팅 기획, 온라인 블로그 활동, UCC활동, 상품아이디어 제안 및 모니터링, 시장조사 및 다양한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