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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당' CCTV 설치한 홈플러스, 파손 차량 배상 모르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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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당' CCTV 설치한 홈플러스, 파손 차량 배상 모르쇠
  •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승인 2011.04.06 08:15
  •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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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파손 피해를 두고 업체 측과 소비자가 갈등을 빚고 있다.

6일 충남 천안시 봉명동에 사는 박 모(남.48세)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1월 3일 차량을 구입했다.

60만원을 들여 코팅까지 끝낸 상태라 애지중지하며 운행 중이던 지난 3월 14일 박 씨는 생활용품 구입 차 근처 홈플러스에 들렀다. 혹시라도 붐비는 입구 쪽에 주차를 했다 문제가 생길까 싶어 일부러 한적한 안 쪽에 차를 세웠다.

 

쇼핑 후 박 씨는 누군가 보조석 앞 뒤 문짝을 파손하고 뺑소니를 친 상태인 것을 확인하고 깜짝 놀랐다. 곧바로 홈플러스 관계자를 불러 CCTV를 확인했지만 워낙 노후된 장비라 범인 차량의 번호판 식별조차 불가능했다.

결국 총 65만원의 비용을 들여 차량을 수리한 박 씨는 홈플러스 측으로 배상을 요구했다. 홈플러스 측은 "무료 주차장이라 배상 책임이 없다"고 주장하다 실랑이 끝에 시설 노후로 인한 책임을 인정하고 배상금 15만원을 제시했다.

 

터무니없는 보상금액에 화가 난 박 씨는 "새 차가 사고로 인해 자산 가치가 떨어진 것도 열불나는 데 수리비용조차 배상하지 않겠다는 건 무슨 배짱이냐"며 울분을 토했다.

 

하지만 사과나 위로는 커녕 내가 알 바 아니라는 식의 홈플러스 담당자의 대응 태도가 더욱 화를 돋웠다는 것이 박 씨의 설명.

 

박 씨는 애당초 업체 측 내부 배상 규정 조차 명확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홈플러스 측은 처음에는 보상액 30만원을 제시하다가 나중에는 15만원 이상은 안 된다고 버텼다는 것.

 

이에 대해 홈플러스 관계자는 "현재 경찰이 가해 차량을 잡기 위해 조사 중인 사건"이라며 "회사 배상 규정상, 보험 처리시 본인부담금 5만원 가량을 지원하는 정도였지만 도의적인 차원에서 금액을 더 지급하려고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박 씨는 현재 업체 측 보상액을 거절하고 '불매 운동'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박 씨는 "경찰조차 CCTV로 인식조차 되지 않아 도주 차량을 잡기는 힘들다고 상황을 이야기한 상태인데 '조사 중'을 운운하는 건 변명일 뿐"이라며 "이렇게 30만원을 받느니 업체 측의 터무니 없는 일처리에 대해 알리고 시정을 촉구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재 전문가들은 주차 요금을 안 내는 대형 마트 주차장일지라도 차로 구매를 유도하는 이상 피해에 따른 보상을 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관련 소비자기관에서도 고객 피해가 명백히 입증될 경우 대형 마트 측이 50~70%, 100%까지 배상하는 조정안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상품판매를 위해 매장을 이용하도록 고객에게 주차장을 제공한 업체들이 주차장 관리를 소홀히 해 사고가 났을 때는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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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운푸름 2011-04-06 19:12:01
홈플러스가...
명세기 외국인 기업이 남의나라에와서 장사를하려면 그나라 소비자의 권익 보호해줘야지...남의나라에서 장사해서 돈만챙기려는건가??
소비가의소비로인해 운영을하는시설중 하나가 주차장일텐데 명분만 무료라고해놓고 그런처세를한다니....전국민이 불매를해야 제대로 소비자를 보호할랑가??

스마일해인 2011-04-06 19:12:23
CC티비
홈플러스라는 기업의 이미지가 있는데 그런식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어도 나몰라라 하는식으로 하면 어찌믿고 가겟는지요 더우기 시설노후로 설치된 cc티비마져 노후되여 회손시킨차량 의 번호판도 식별할수가 없다니 기가 막힙니다 당연히 수리비 들어간 전부를 배상해줘야 마땅하다 생각 됩니다

해피욘 2011-04-06 21:59:11
모형카메라설치한거아닌가모르겠네요
도대체 무얼믿고 대형마트를갈수있나요.. 이런사소한문제까지 신경을써야한다니, 지금껏 홈플러스잘다녔는데 이런 미미한사건처리도 소비자을위한입장에서 헤아리지못하다니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모범이되는마트가되었으면좋겠네요... 홈플러스는 당장사과하고 보상해주세요

이즘 2011-04-06 23:19:41
있으나마나한 cc티비
cc티비를 폼으로만 설치해 놨네요. 저런 상황이 언제 있을지 모르는데 노후된 cc티비를 그대로 방치해 놨다는건 애초부터 저 상황이 일어났을때 책임을 지지 않으려 한 행동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저런 경우 시정조치를 해야 하고 백프로 보상을 해주셔야 하는게 맞습니다.

오승태 2011-04-07 05:41:47
이것참 못된 홈플러스군요
나참 사람이 다친거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해결해줘야 아닌지 명색이 홈플러스인데 그리고 CC티비좀 좋은걸로 사든지 그 홈플러스가 거지인가? 기업이미지 나라이미지 외국인이와서 똑같이 당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