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니 코리아(www.sony.co.kr)는 20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최고급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2종 'CMT-DH5BT' 및 'CMT-HX5BT'와, 블랙&화이트 컬러의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모던 디자인의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2종 'CMT-DH3' 및 'CMT-BX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4종은 '오디오 유나이티드 (Audio UNITED)'를 표방한 제품으로 소니가 30여 년간의 축적해온 '탁월한 음질'에 USB 포트 및 블루투스 기능 등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특히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 MP3P 등에 저장된 음악을 소니 컴포넌트 오디오와 무선으로 연결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음은 물론, USB 포트를 통해 USB드라이브, USB타입 MP3P 등의 기기와 직접 연결함으로써 음질과 출력이 뛰어난 오디오 스피커로 좋아하는 음악을 번거로움 없이 즐길 수 있다.
소니 관계자는 "신제품 4종과 함께 뛰어난 음질을 전달하는 모든 오디오 제품들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오디오를 통한 즐거움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기존 클래식 스타일뿐 아니라 홈 인테리어를 고려한 블랙&화이트의 모던 스타일로 청각적 감성충족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도 업그레이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블루투스 기능 탑재한 'CMT-DH5BT' 및 'CMT-HX5BT'
CMT-DH5BT와 CMT-HX5BT는 최신 블루투스 2,0버전을 지원해 반경 10m범위 이내에 있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폰, 노트북 컴퓨터, MP3P 등과 무선으로 연결하여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파일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디지털에서 아날로그 또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신호 전환 없이 100% 디지털 신호처리를 실현해주는 소니만의 고유 디지털 앰프기술인 'S-Master'기술을 탑재, 원음 손실 없는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 유나이티드' 전략의 오디오 기기간 '연결성(Connectivity)'강화도 초점을 맞춰 USB 포트를 채용함으로써 USB타입의 MP3P는 물론 휴대용 USB드라이브에 저장돼있는 음악파일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CMT-DH5BT에는 고사양의 스피커에 사용되는 12cm 알루미늄 우퍼가 사용되었으며, CMT-HX5BT는 10cm의 알루미늄 우퍼가 2개 탑재돼 소리의 왜곡이나 원음의 훼손을 최소화해 줌으로써 풍부하고 중후한 저음의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한다.
◇모던 스타일로 인테리어 감각을 살려줄 'CMT-DH3' 및 'CMT-BX3'
CMT-DH3와 CMT-BX3는 뛰어난 음질과 수준 높은 인테리어 감각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오디오 시스템이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블랙&화이트, 실버의 모던한 컬러 조합으로 현대적인 인테리어 감각이 돋보이며, 두 제품 모두 USB 포트를 채용해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한편 CMT-DH3는 소니의 프리미엄 디지털 앰프기술 'S-Master'를 탑재해 프리미엄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며, CMT-DH5BT와 마찬가지로 DivX를 포함해 멀티코덱을 지원하는 DVD플레이어 기능을 갖춰 서브 홈시어터 시스템으로서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제품이다.
소니 코리아 오디오 담당자는 "소니는 지난해 말 세계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CMT-U1BT'를 출시하여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컴포넌트 오디오 4종은 소니 오디오 사업부의 '오디오 유나이티드(Audio UNITED)' 전략하에 오디오를 즐기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MT-DH5BT의 가격은 39만 8천원, CMT-HX5BT은 36만 8천원, CMT-DH3은 33만 8천원, CMT-BX3은 21만 8천원이며, 주요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및 전국 소니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홈페이지 참고 www.sonysty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