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의 몸은 처음부터 천연 식품을 소화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생식을 하면 몸속에서 에너지로 전환되는 시간이 빠를 뿐 더러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노폐물이 현저하게 적어진다.
생야채에 듬뿍 들어있는 엽록소는 피를 만들고(조혈:造血), 피를 맑게 하며(정혈:精血), 피가 순조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활혈:活血) 도와준다.
생식을 하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함은 물론이고 혈관 내부의 불필요한 노폐물이 쌓이지 않아서 동맥경화증의 예방과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야채에 다량 함유된 섬유질이 핏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을 흡착하여 동맥경화증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이 방귀를 뀔 때 고약한 냄새가 나는 것은 장내의 유해 세균 때문이다. 이 유해세균들이 음식물을 부패시키면서 고약한 냄새를 유발하는 가스를 만드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주범은 장내 단백질이나 설탕이 분해될 때 생성되는 하이드로겐, 이산화탄소, 메탄, 황화수소, 암모니아 등이다. 장이 안 좋은 사람은 방귀 냄새가 더 고약한데 이 말은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음식물을 먹게 되면 췌장에서 나오는 소화 효소로 인해 죽 같은 상태가 되고 이것이 장까지 내려오는데 곧바로 변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24~36 시간가량 장 속에서 머물게 된다.
이때 장이 건강하지 못한 상태라면 암모니아 등 음식물이 썩을 때 발생하는 유독가스의 양이 그만큼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곡·채식을 위주로 생식을 하는 사람은 대변이든 방귀든 고약한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다.
◇노화 현상, 어떻게 막을까=우리의 몸을 이루는 세포는 계속되는 소멸과 재생의 과정을 반복하면서 생명을 유지하고 있다.
이 세포 재생 과정이 원활하지 못할 때 세포는 노화되게 되는데 이러한 세포를 구성하는 원료는 다름 아닌 우리가 매일 먹는 식품이다.
좋은 식품은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주고 세포 하나하나가 건강해지면 인체가 건강하고 젊어지게 된다.
또한 생식을 하면 체내의 독소가 배설되고 세포를 갱신하기 때문에 안색이 맑아지고 살색이 생생하게 보이는데 생식을 하는 사람이 피부가 유난히 좋고 젊어 보이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