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12세부터 피임기구 구입 가능
상태바
12세부터 피임기구 구입 가능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7.03 22: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경우 12세에 이른 어린이들도 콘돔 등 각종 피임기구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남아공 정부는 국회에서 개정된 아동법을 2일 공표했는데 새 규정은 12세에 달한 남.여 어린이들이 부모의 동의가 없더라도 약국 등에서 콘돔 등 각종 피임기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현지 일간 스타가 3일 보도했다.

이 법률은 또 부모의 동의가 없더라도 12세에 이른 어린이들이 보건 기관에서 에이즈바이러스(HIV) 감염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런 조치는 성에 일찍 눈뜨는 어린이들에게 아예 피임기구를 제공함으로써 산아제한과 에이즈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한 여론조사에선 15세 어린이의 10%가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남아공의 HIV.에이즈 감염자는 약 55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는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많은 규모다.

그러나 일부에선 오히려 그같은 조치가 미성년들의 성적 활동을 더욱 부추길 수 있다고 지적해왔다.

한편 개정 아동법은 법률적 성인의 연령을 그동안의 21세에서 18세로 하향 조정했다. 이에 따라 18세에 이른 남성과 여성은 결혼을 비롯해 각종 민사적, 법률적 행위의 주체로서 자격을 지니게 된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리온 2007-07-05 01:18:00
피임기구 구입 연령이 12세라 너무 빠르네요. 에이즈 때문인듯

남의 나라 일이하 치부하기에는 우리나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