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CEO신뢰도' 어떻게 조사했나
상태바
'CEO신뢰도' 어떻게 조사했나
  • 백상진 기자 psjin@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7.20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0월 10일 창간 이후 올해 6월말까지 본보에 인터넷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 제보 2천753건을 기업별로, 업종별로 분류한 뒤 중복 제보 사례를 제외하고 유효 제보건수를 우선 추려냈다.

이 유효 제보건수에 대해 본보가 소비자에게 일일이 전화해 의견을 들어보고 처리여부를 판단했다.

처리율은 본보의 보도 및 중재 노력으로 소비자들이 해당 기업으로부터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았으면 통계에 포함시켰다.

다만 수 개월이 지나 제보자의 기억에 없거나 중복으로 올린 것, 단순한 댓글 등은 분석 대상에서 제외했다.

본보는 지난 6월부터 한 달에 두 번 씩 소비자 불만·피해를 기업별로, 업종별로 조사해 자료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발표·보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