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수입차시장 '길'은 미국ㆍ유럽이 뚫고 '질주'는 일본이"
상태바
"수입차시장 '길'은 미국ㆍ유럽이 뚫고 '질주'는 일본이"
  • 백상진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7.2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열고 길 뚫는 역할은 미국과 유럽 자동차가 담당하고 쌩생 달리는 역할은 일본차가 맡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일본차가 유럽 브랜드를 압박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24일 한국 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수입차 시장에서 일본 브랜드는 작년에 1만2천205대가 팔려 30.1%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8천428대가 판매돼 점유율이 33.0%로 뛰었다.

반면 수입차 시장의 대세(大勢)로 군림하던 유럽 브랜드는 작년에 58.6%(2만3천769대)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올해 상반기에 55.9%(1만4천273대)로 입지가 축소됐고, 미국 브랜드도 작년 11.2%(4천556대)에서 10.9%(2천794대)로 점유율이 낮아졌다.

올해 월별 판매 추이를 보면 일본 브랜드는 1월에 점유율이 27.3%에 그쳤으나 2월 이후 석달이나 35%를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상반기 점유율을 33%대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혼다' 브랜드는 1월에 442대가 팔렸으나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 6월 판매량이 695대에 달하면서 상반기 수입차시장 점유율 14.1%로 렉서스(13.9%)와 BMW(13.5%)를 제치고 수위를 차지했다.

반면 유럽브랜드는 올해 1월에 60.5%의 점유율을 달성했으나 전반적으로 일본차에 조금씩 자리를 내주면서 상반기 점유율이 작년 한해보다 3%포인트 가까이 떨어졌다.

수입차협회 관계자는 "국내차와 비슷한 중저가대의 일본차가 속속 선보이고 있어 일본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