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조선을 뒤흔든 연애사건 뭐지
상태바
조선을 뒤흔든 연애사건 뭐지
  • 김숙 소비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7.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 500년 역사를 뒤흔든 연애사건과 스캔들
신분과 목숨을 걸고 금지된 사랑에 맞선 조선 남녀의 이야기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은 16가지 연애사건을 통해 그 안에 감추어진 내밀한 조선시대를 살펴보는 책이다.

엄격한 유교사상과 신분제도가 개인을 억압한 조선시대에도 화려한 연애사건은 그칠 줄 몰랐다.

자유연애가 가능했던 고려시대와 달리 자유연애가 금지된 조선시대의 연애는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켰고, 때로는 사랑을 나눈 당사자들의 목숨을 위태롭게 했다.

이 책은 조선 500년 역사를 뒤흔든 연애사건과 스캔들을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하게 재구성하였다.

16가지 연애사건을 통해 오늘날의 관점으로는 상상하기 힘든 조선시대의 성 윤리를 낱낱이 보여주면서, 딱딱한 역사 속에 감춰진 내밀한 남녀상열지사의 한 장면을 들여다보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신분과 목숨을 걸고 금지된 사랑에 맞선 조선 남녀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먼저 조선의 권력자들이 일으킨 스캔들을 파헤치면서 조선시대 양반들의 이중적인 성 윤리를 살펴본다. 이어서 여성의 연애가 허락되지 않았던 시대에 과감히 자유로운 연애를 한 여성들의 연애사건을 통해 자유로운 사랑을 꿈꾼 조선시대 여성들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또한 오로지 한 사람을 영원히 사랑한 조선 최고 로맨티스트들의 운명적인 사랑과 로맨스를 전해주고 있다.

2007년 7월 3주 - 교보문고 메인선서위원회 <오늘의 선택> 부분 추천도서

<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