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중국남성, 깨끗하면 일등 신랑감인데...
상태바
중국남성, 깨끗하면 일등 신랑감인데...
  • 헤럴드경제신문 제공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8.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쯔이(章子怡), 궁리 등 국제무대에서 이름을 날리며 세계 남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중국 여성은 많지만 이에 필적하는 중국의 매력남은 없다.

외국인 여성의 눈에 비친 중국 남성은 어떤 이미지일까.상하이(上海)사회과학원의 장제하이(張結海) 박사 연구팀이 중국에서 생활한 적이 있는 백인 여성을 상대로 조사한 중국 남성에 대한 이미지 분석이 화제다.

응답자들은 중국 남성의 장점으로 ▷가정을 잘 돌본다▷여성을 위해 기꺼이 돈을 쓴다▷남녀관계에 충실하다 등을 꼽았다.

한 독일 여성은 “중국 남성 가운데 상하이 남성은 좋은 아버지이자 남편”이라고 칭찬했다. 그녀는 “상하이 출신인 회사 남자 동료와 마트에서 쇼핑할 기회가 있었는데 장보는데 능숙해 놀랬다”고 말했다.

한 미국 여성은 “서양과 같은 여권운동 등의 획기적인 계기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남성은 여성을 존중할 줄 안다”며 극찬했다.

하지만 중국 남성의 결점은 ▷몸매를 가꾸지 않는다▷개성이 없고 자기 주장이 없다▷청결하지 못하다 등이 꼽혔다.

이 가운데 대부분의 응답자가 지적한 것은 청결 문제였다. 이들은 중국 남성이 아무대서나 침을 뱉고 손톱을 길어 귀나 코를 후비고 양치질을 깨끗이 하지 않아 싫다고 말했다. 남성 권위주의적인 태도도 지적을 받았다.

또 한 독일 여성은 “중국 남성은 외국 여성을 사귀거나 결혼하면 마치 BMW를 가진 것 마냥 우쭐거리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감이 부족해 외국여성이 연결될 확율은 8~9%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장제하이 박사는 “중국 남성 안에 자리잡은 서양 숭배 때문에 서양인 앞에서 열등감을 느끼는 면이 있다”면서 “경제적인 면이 자신감 상실의 큰 이유로 중국 남성은 남성이 여성보다 능력과 돈이 있어야 한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희라 기자(hanira@heraldm.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