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청주대 "오미희씨 입학도 안했다"
상태바
청주대 "오미희씨 입학도 안했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8.20 12: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탤런트 오미희(49)씨가 청주대에 입학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청주대 관계자는 20일 오씨의 학력위조 논란에 대해 자체 확인한 결과 오씨가 1978년 3월 6일 이 대학 응용미술학과 청강생으로 등록돼 이듬해 6월까지 세 학기 동안 청강생 자격을 유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청강생은 학적 자체가 없어 정식으로 입학한 학생이 아니며 따라서 학적 명부에도 올라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오씨는 인터넷 사이트 등에 청주대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나와 있으며 지난 18일 MBC '뉴스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도 "학교(청주대)를 다 못 마쳤다. 78학번으로 들어갔다가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바빠서 졸업을 하지 못했다"고 말했으나 이 역시 거짓으로 드러났다.

1979년 MBC 공채 11기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한 오씨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지적인 이미지로 연기자와 라디오 진행자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또 최근에는 '언니가 간다' '스승의 은혜'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스크린에서도 활발히 활동했으며 현재 CBS TV의 대표적 간증 프로그램인 '새롭게 하소서'와 CBS 표준FM '오미희의 행복한 동행'의 진행을 맡고 있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쁜경아 2007-08-20 14:01:50
왜이리 문제가 커지는 것인지~~~학력을 위조해서 법법행위를한것도아니고 개인의 치부를 왜이리 못건드려서 안달들인지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