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이 ‘동양아인슈타인증권투자신탁1호(주식)’를 장기투자 추천 상품으로 제시했다.
동양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동양아인슈타인증권투자신탁1호’는 일반 성장형 펀드와 달리 포트폴리오의 구성방법에서 매니저 및 애널리스트의 주관적인 판단을 배제하고 계량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시스템화된 포트폴리오의 편입으로 위험대비 수익이 타 유형의 주식형펀드에 비해 월등하다고 동양증권 측은 설명했다. 최근 실제성과 측면에서 1개월 0.1%, 3개월 5.4%, 6개월 9.3%, 설정일 이후 : 42.1% (2012.3.8기준) 등 벤치마크 및 타 주식형펀드 대비 탁월한 운용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펀드운용의 안정성을 높이고, 주식편입비율 및 투자종목에 대한 의사결정보다는 포트폴리오의 구성에 전력할 수 있어 다양한 포트폴리오 전략의 활용이 가능하다.
포트폴리오의 종목교체가 번번히 이루어지지 않아 매매수수료의 부담이 일반성장형펀드에 대비 적다는 장점도 있다.
동양증권 관계자는 “장세예측이 쉽지않은 개인투자자의 경우 시스템화된 분석을 이용해 포트폴리오 및 투자전략을 구성하는 투자기법을 활용하는 펀드에 장기적으로 간접투자하는것이 합리적인 투자대안 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