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창업자와 주요주주, 그리고 엔젤투자자 등이 보유한 매드스마트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 매드스마트 고유의 벤처정신을 발전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흡수합병이 아닌 독립 자회사형태로 편입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매드스마트의 김창하 대표와 인력은 기존 조직을 그대로 유지하며 독립적인 경영을 계속한다.
SK플래닛은 매드스마트 인수를 통해 자체 보유한 콘텐츠 및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와 관계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유선 서비스 역량, 매드스마트의 기술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글로벌 모바일 소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 무대를 공략할 방침이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이번 인수로 벤처기업의 창조적 도전정신과 우수한 기술, 우리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 경험 및 역량을 결합한 상생의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매드스마트는 같은 해 7월 무료 모바일메시징 서비스 '틱톡'을 선보였다. 틱톡은 출시 5개월만에 다운로드 1천만건을 돌파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틱톡을 통해 현재 다운로드 1천400만건, 900만명 이상의 가입자 기반을 보유한 매드스마트는 '구름', '모임' 등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셜 서비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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