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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물쇠' 확인하세요"..국민은행, 피싱 방지 위해 보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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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물쇠' 확인하세요"..국민은행, 피싱 방지 위해 보안 강화
  • 임민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4.20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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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행장 민병덕)은 급증하는 피싱사이트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 부분을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보안승급 후 이용해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은행 인터넷 사이트를 모방한 홈페이지로 접속을 유도해 고객의 보안카드 암호와 비밀번호를 빼내는 신종 피싱수법을 막으려는 조치다.

KB국민은행은 피싱사이트로 인한 고객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인터넷ㆍ모바일 서비스에 국제 인증서(EV-SSSL)를 적용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7.0버전 이상일 경우 주소창은 녹색으로 표시되고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로 접속한 고객은 주소창에 자물쇠 그림이 표시되며 아이폰은 주소창 위에 녹색 자물쇠가 뜬다 홈페이지 로그인 때 고객이 직접 선택한 이미지와 문자가 표시되는 피싱방지 개인화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다.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컴퓨터에서만 이체하도록 하는 방안도 마련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이 '보안승급' 관련 문자를 보내거나 보안카드암호 전체를 입력하라고 요구하지는 않는다"며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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