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현대기아차, 제3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현대기아차, 제3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2.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는 자동차산업의 고용 창출과 중소 협력사의 우수 인재 확보 지원을 위해 오는 3월 25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지역에서 '2014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현대·기아차가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정비 협력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올해에는 원·부자재 및 설비부문 400여 개 협력사까지 대상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측은 협력사들이 인재 확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은 물론 행사 기획에서부터 운영, 홍보까지 채용박람회의 전 부문을 총괄 지원해 새로운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코엑스(3/25~26)를 시작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4/9), 대구 엑스코(4/16) 등 전국 3개 권역에서 개최되며, 총 2만 여명의 청년 및 경력 인재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현대기아차 측은 이번 박람회와는 별도로 협력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자동차 관련 학과가 있는 전국 주요 대학을 취업전문컨설턴트들이 버스를 타고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버스는 수도권 지역 (3/12~25), 충청권 지역(3/26~4/1), 호남권 지역(4/2~8), 영남권 지역(4/9~15)을 돌아다니며 협력사 채용 관련 정보 제공과 취업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용창출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2011년부터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지속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며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협력사에게는 우수한 인재와의 만남의 장을 구직자에게는 넓은 구직의 기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용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