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6년 연속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6년 연속 수상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2.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사 측은 글로벌 톱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리더십에 바탕을 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고객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향상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지난 해 메르세데스-벤츠 New S-Class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전세계 3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품질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서승화 대표이사는 “6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R&D투자와 품질 리더십 경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를 산출한 지수로서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0개 산업, 104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