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호타이어, 공식후원사로 NBA 무대 오른다
상태바
금호타이어, 공식후원사로 NBA 무대 오른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2.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세계 최고 권위의 프로농구리그 'NBA'와 2부리그인 'NBA D-리그'를 후원하며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NBA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까지 NBA 및 NBA D-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 이번 협약은 타이어 업계 최초의 NBA 및 NBA D-리그 후원임과 동시에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 스포츠리그와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이라는 설명이다.

지난 2월 14일~16일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에서 후원 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를 노출했고 특히 NBA-D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유니폼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추가됐다. 



향후 정규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에는 TNT, ESPN, ABC 등 NBA 방송 네트워크 파트너를 통해 경기 중계 도중 미주 전 지역으로 금호타이어 로고를 노출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기장 내 브랜드 노출 뿐만 아니라 TV 광고를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최해억 북미영업담당 상무는 "미국 최고의 인기 프로 스포츠 중 하나인 NBA와 글로벌 타이어 기업 금호타이어의 후원협약 체결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인지도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다방면의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