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지엠, 말리부 디젤 출시..3일부터 사전계약
상태바
한국지엠, 말리부 디젤 출시..3일부터 사전계약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3.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대표 세르지오 호샤)은 유럽산 프리미엄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쉐보레 말리부' 디젤 모델의 6일 첫 공개에 앞서 3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말리부 디젤은 탄탄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GM 유럽 파워트레인이 개발하고 독일 오펠이 생산한 2.0 디젤 엔진과 일본 아이신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고품질 유러피언 드라이빙을 추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말리부 디젤은 유럽 수입 모델에 점령당한 국내 디젤 승용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신차"라며 "유러피언 파워트레인이 제공하는 퍼포먼스와 신뢰감을 바탕으로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 측면에서 최고 수준의 만족감을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말리부 디젤에 장착된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2.0리터 첨단 터보 디젤 엔진은 156마력의 최고 출력과 1,750rpm부터 구현되는 35.8kg.m의 최대 토크를 기반으로 부드럽고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에 적용되면서 부드럽고 세밀한 변속성능과 동시에 높은 연료효율로 호평을 받아 온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신속한 응답성과 최적화된 변속제어 시스템으로 말리부 디젤의 상품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설명이다.

호샤 사장은 “말리부 디젤은 수입 디젤 모델의 절반 가격으로 국내 디젤 승용차 시장의 기준을 새롭게 내리고자 2천만원대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은 6일 개최되는 말리부 디젤 신차발표회를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 신차발표회 생중계는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당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한국지엠 블로그와 페이스북, 아프리카 TV와 유스트림에서도 볼 수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