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랑세스와 기술 제휴..고성능타이어 시장 박차
상태바
한국타이어, 랑세스와 기술 제휴..고성능타이어 시장 박차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3.0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대전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에서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LANXESS)와 기술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랑세스는 세계 최대 합성고무 공급자로 세계 유수의 타이어사들에게 고성능 합성고무를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8년부터 랑세스와 고성능 타이어 핵심원료에 대한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 개발 초기 단계부터 타이어 성능 향상을 위한 합성고무 원료 개발 및 적용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여 품질리더십 경영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기 위해 대덕 연구단지 내에 있는 신축 중앙연구소와 테스트엔지니어링센터를 비롯한 최첨단 연구시설을 건립하는 등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부문장 이상주 전무는 “랑세스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선진국과 신흥국 시장에서 요구되는 고성능 타이어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랑세스 기능성 부타디엔 고무 사업부 총괄 요아킴 그룹 박사(Dr. Joachim Grub)는, “랑세스는 꾸준한 혁신과 고객 중심의 맞춤형 R&D로 탄탄한 명성을 쌓아온 기업이다. 이번 기술 제휴를 통해 한국타이어가 기술력과 품질을 강화하여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