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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모바일커머스 매출 2배 상승.."밤→낮, 쇼핑 패턴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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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모바일커머스 매출 2배 상승.."밤→낮, 쇼핑 패턴의 변화"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3.05 09: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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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이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커머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에 비해 2배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CJ오쇼핑이 2012년부터 2014년 1월까지 매출을 비교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모바일커머스의 비중은 18%로 전년(6%)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전체 비중인 9%와 비교해도 2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상반기 카탈로그 비중을 넘어선 모바일커머스는 올해에도 그 성장세를 유지하며 대부분의 시간대에서 1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오전 10시와 11시에는 20% 중반대의 비중을 차지하며 동 시간대 인터넷보다 4% 가량 앞섰다.


이 같은 결과는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커머스 이용 패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른바 올빼미 쇼핑족들이 주를 이루며 심야 시간(24시~05시)의 비중이 높았던 모바일커머스는 최근 심야 시간대의 매출 비중이 감소하고 오전 시간(7시~12시)의 매출 비중이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2012년 11%를 차지하던 심야 매출 비중은 2014년 7%까지 하락한 반면 오전 시간 매출은 2012년 26%에서 2013년 27%를 거쳐 2014년에는 32%까지 상승했다. 불과 2년 새에 6% 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이에 따라 CJ오쇼핑도 자체 개발한 DLS(Dynamic Lifestyle Segment)를 활용, 모바일 앱 푸시 마케팅 진행 시 개별 고객들의 주 이용 시간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간대에 보내는 등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CJ오쇼핑 e커머스서비스담당 안진혁 상무는 “앞으로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이 더욱 일반화되며 궁극적으로 모바일커머스가 인터넷 쇼핑을 상당부분 대체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들의 쇼핑 패턴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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