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우디 코리아,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 출시
상태바
아우디 코리아,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3.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7일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 RS(Racing Sport)의 최상위 모델로 최신 V8 트윈터보 4.0 TFSI 엔진이 탑재되어 최대출력 560마력과 최대토크 71.4 kg.m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이 3.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05km/h에 이르고 뛰어난 가속 성능을 지녔음에도 엔진 부하가 적을 시 8기통 중 4기통만 가동시키는 가변실린더 시스템(COD)을 채용해 연비 역시 동급 최고인 7.9km/l(복합 연비 기준)을 달성했다.



여기에 가볍고 강한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 RS7 전용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 RS 전용 스포츠 디퍼렌셜이 적용된 풀타임 사륜구동 콰트로,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하는 아우디 세라믹 브레이크, 4가지 주행모드와 9가지 세부 모드의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 첨단 기술들이 적용됐다.

외관 디자인은 당당하면서 부드럽게 흐르는 아우디 A7의 쿠페 실루엣을 유지하면서 RS 모델의 상징인 대형 격자무늬 그릴과 블랙 베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서라운드 뷰 주차 보조 시스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야간 주행 시 열화상 영상을 볼 수 있는 주행 안전장치인 나이트 비젼 등 최첨단 시스템 및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우아한 초고성능 쿠페 RS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이라며 "동급 최고의 가속 성능과 아우디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RS7 스포트백은 일상을 위한 초고성능 레이싱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완벽한 차" 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RS7 스포트백의 출시를 기념해 퍼포먼스 에디션과 블랙 요트 인테리어 에디션을 각각 10대 한정 모델로 선보인다. 가격은 1억5천5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