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에뛰드 등 8개 업체 화장품서 중금속 초과 검출… 판매 중단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에뛰드 등 8개 업체 화장품서 중금속 초과 검출… 판매 중단
  • 표진수 기자 vywlstn@csnews.co.kr
  • 승인 2018.03.1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중금속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된 (주)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 등 8개 업체 13개 품목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수대상은 해당품목을 위탁하여 생산한 화성코스메틱(주)이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한 품목이다.
12.JPG

식약처는 화성코스메틱(주)이 제조한 모든 제품에 대하여 자가품질검사 결과를 보고토록 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부적합 원인 등을 파악하여 추가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 중인 화장품을 수거, 검사 시 안티몬 등 중금속 검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소비자가 화장품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제품안전관리를 보다 강화하여 국민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직까지 내부에서 상황파악하고 있는 중"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미 회수대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하도록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표진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