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는 시즌 신제품인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 △흑임자 튀일 생크림 출시 후 2주간 전체 케이크 품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0% 상승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중 시즌 신제품 매출이 6%를 차지했다.
두 제품은 2주만에 약 6만 개가 판매되면서 이 기간 투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케이크(피스) 3, 4위에 나란히 올랐다.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 음료인 △쑥라떼 △흑임자 카페 라떼도 출시 한 달 만에 총 판매량 20만 잔을 돌파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레트로 스프링 시즌 케이크는 일부 매장 선 판매 시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고객 성원과 문의가 이어졌던 제품이다. 레트로 콘셉트를 더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낸 것이 시즌 제품 출시 후 인기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올 봄 시즌 테마인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의 제품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매우 기쁘다"며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투썸만의 방식으로 레트로 감성을 표현한 것이 밀레니얼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의 입맛과 감성까지 자극한 것이 비결”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5월 15일까지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선착순 10만 명의 회원에게 모바일투썸 앱에서 홀 케이크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바일투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기프트카드 20만 원, 감사의 달 기프트 세트 1호, 투썸 오더 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