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3일(한국시간) 지난해 매출이 54% 증가한 184억637만달러(약 22조2256억 원)로 집계됐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했다. 2010년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영업적자는 14억9396만2000달러(약 1조8039억 원)로, 2018년 1조1138억 원 적자를 낸 이후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4% 증가한 50억7669만달러(약 6조1300억 원)이다. 4분기 순손실은 4억6310만 달러(약 5592억 원)다.
4분기 순손실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비용 1억3000만달러(약 1569억 원)가 포함돼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작년 4분기 말 기준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물건을 구매한 적이 있는 활성고객(active customer)은 1793만6000여 명으로, 전년도 4분기 말 기준 1485만 명보다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활성고객 1인당 구매액은 283달러(약 34만 원)로, 전년(256달러·약 30만9000원)보다 11% 증가했다.
유료 회원제인 '와우멤버십' 가입자는 지난해 말 기준 900만 명 수준이었다.
쿠팡의 실적은 현지 시각으로 2일 증시가 마감된 뒤 발표됐다. 2일 쿠팡 주가는 전날 대비 0.2% 하락한 25달러41센트에 마감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