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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MZ고객패널과 함께 고객패널 3.0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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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MZ고객패널과 함께 고객패널 3.0 출범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03.23 14: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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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은 2030세대로 구성된 MZ고객패널을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MZ고객패널은 상대적으로 보험에 대한 관심이 낮은 2030세대 고객 10명으로 구성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패널과 별도로 운영되는 MZ고객패널은 모바일 고객서베이 시스템, 메타버스 점포 체험 등 활동을 통해 2030세대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삼성생명에 제안할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2011년부터 온라인 패널을 새로 선발해 ‘고객패널 2.0’을 출범했고 금년에는 MZ고객패널을 추가한 ‘고객패널 3.0’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점 및 플라자 위치 찾기 개선, 고객 대기 현황 확인 기능 등을 개선한 바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 고객패널을 위시한 820명의 고객패널과 함께 호흡하고, 작은 소리도 크게 경청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해 나가겠다"며 "고객중심의 서비스, 업무 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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