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림, 초복 겨냥한 보양식 밀키트 '누룽지 닭백숙' 출시
상태바
하림, 초복 겨냥한 보양식 밀키트 '누룽지 닭백숙'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7.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간편히 끓여먹는 보양식 밀키트 '누룽지 닭백숙'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밀키트란 식사를 뜻하는 Meal(밀)과 세트를 뜻하는 Kit(키트)를 합성한 단어다.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를 세트로 제공하는 것으로 레시피 박스나 쿠킹박스로도 불린다.

누룽지 닭백숙은 밀키트지만, 끓이기만 하면 완성시킬 수 있어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형태에 더 가깝다. 하림 측은 외식 물가 고공 행진으로 올 여름 HMR 형태 보양식 수요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하고 집에서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누룽지 닭백숙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하림 누룽지 닭백숙은 먹기 좋게 자른 닭고기 한 마리와 치킨스톡, 국산 한약재 5종이 담긴 티백과 누룽지로 구성돼 있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약 1~2분간 데쳐낸 뒤 냄비에 물 1리터(L)를 넣고 닭고기와 황기백숙용 티백, 누룽지, 치킨스톡을 넣고 닭고기가 읽을 정도로 충분히 끓이면 요리가 완성된다.

하림 관계자는 "황기, 헛개나무, 오가피, 뽕나무, 당귀 등을 넣은 황기백숙용 티백과 치킨스톡이 어우러져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100% 국산 쌀로 만든 누룽지가 구수한 맛을 더한다. 취향에 따라 대파, 마늘, 부추, 은행, 감자, 인삼, 능이버섯 등을 추가하면 전문점에서 외식하는 것 못지않은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누룽지 닭백숙은 롯데마트 매장과 쿠팡, 롯데온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