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 유력 영상·음향 전문지 하이비(HiVi)는 ‘올 여름 베스트바이 어워드(HiVi Best Buy Summer 2022)’의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65G2)과 LG 올레드 에보(55C2)를 최고 OLED TV로 선정했다.
하이비는 LCD와 OLED에서 각각 화면 크기에 따라 ▲50형 이하 ▲51~60형 ▲61형 이상 등으로 나눠 크기별 최고 제품을 선정한다.
하이비의 평가위원 요시다 이오리는 LG 올레드 에보의 화질/음질칩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α9 Gen5 Processor)’를 두고 “심장부의 진화가 TV 화질을 어떻게 끌어올리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극찬했다.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는 LG전자가 10년 가까이 축적한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업스케일링, 화질처리기술, 음향처리기술 등 다양한 기술로 올레드의 성능을 극대화했다.

VGP 어워드는 전문 평론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은 물론이고 실제 고객들의 반응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수여된다.
일본 TV시장은 소비자들이 화질에 민감해 전 세계에서 TV 평균판매단가(ASP)가 가장 높다. 이 시장에서 LG 올레드 에보가 전통의 TV 명가로 불리는 현지 유력 업체들을 제치고 연이어 수상한 것은 독보적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국내 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65ART90)을 일본에 출시하는 등 기술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일본 TV 시장에서 OLED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사상 첫 30%를 넘어설 전망이다.
LG전자 손성주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이 일본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며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력을 앞세워 화질에 민감한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