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오픈한 아이온은 기존에 운영하던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설계사의 대표적인 업무질의들이 탑재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상담 패턴을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시켜 이미지와 카드 형태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보험용어 사전, 질병 인수기준, 프로모션 조회 기능들도 함께 제공해 설계사가 영업활동에서 필요한 지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승환 신한라이프 디지털혁신그룹장은 "아이온(AI:On)을 통해 설계사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24시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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