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성 이사는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석사) 과정을 마친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다. 제일기획을 시작으로 에스티로더, 유한킴벌리 등 외국계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최근까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에서 전략컨설팅을 진행해왔다.
김미성 이사는 "보툴리눔 톡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연구개발(R&D) 역량을 보유한 메디톡스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 화장품 업계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위한 신규 브랜드 런칭과 뉴라덤의 매출 성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메디톡스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톡스는 김 이사가 화장품 업계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 글로벌 역량이 2020년 런칭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는 마케팅이나 유통 전략 등 여러 부분이 의약품 시장과는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 중심의 전담 조직 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신설된 바이오뷰티사업부에 김미성 이사가 합류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를 맡고 있는 이헌식 이사와 함께 신사업을 이끌어 갈 조직 체계를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 메디톡스는 해당 분야에 지속 투자해왔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들을 통한 시장 진입이 빠른 시일 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톡스는 계열사를 통해 2020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을 런칭하며 유럽, 중국 등 선진 시장에 진출했다.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숙취해소 유산균 '칸의 아침'을 2019년 출시하는 등 시장 경험을 축척해가는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