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최민 경기도의원, 공공재개발 등 광명시 현안 긴급 점검
상태바
최민 경기도의원, 공공재개발 등 광명시 현안 긴급 점검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2.07.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최민 의원(민주당, 광명2)이 13일과 14일 양일간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첨단산단 및 주거단지 실태 파악을 위한 점검에 나섰다.

최 의원이 점검에 나선 사업구역은 광명 7구역 공공재개발, 광명8구역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광명·시흥테크노밸리(이하 광명·시흥TV) 내 GH 사업구역이다.

GH 관련 광명 현안은 최 의원이 광명갑 임오경·백재현 국회의원의 보좌진 시절부터 챙겨오던 사안이다.

최 의원은 7·8구역의 경우 민간 개발과 공공 도시개발의 도정법상 차이를 GH가 주민들께 명확히 설명하고 민·민 갈등 요소를 사전에 불식할 것을 주문했다.

광명 7·8구역,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등 GH 관련 광명시 현안 긴급 점검 중인 최민 의원
광명 7·8구역,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등 GH 관련 광명시 현안 긴급 점검 중인 최민 의원
광명·시흥 TV의 경우 4개 단지 중 첨단산업과 주거 영역을 GH가 주도하는 만큼 판교 TV를 뛰어 넘는 직주근접 자족도시를 광명에 안착시켜달라고도 당부했다.

최 의원은 상임위 결정 직후 공사 현장 방문과 10대 의회 당시 존재했던 광명·시흥TV 특위를 재구성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최민 의원은 “경기도의회 여야 공전이 장기화 늪에 빠진 이 때에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구 도민의 민생을 방치해 둘 수 없다”며 “광명시를 위한 경기도의회의 역할 만큼은 상임위 배정과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챙겨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