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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받지 못하면 성공 못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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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받지 못하면 성공 못해"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07.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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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이 하반기 고른 경영 키워드는 '본립도생'이었다. 고물가와 경기둔화 시기에 튼튼한 기본기를 토대로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받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내부를 들여다보는 '아웃사이드 인 씽킹'을 언급했다.

진 행장은 지난 15일 열린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고 하반기 경영전략과 방향을 논의했다. 
 

▲ 지난 15일 인천 송도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본립도생(기본이 바로 선 은행, 내실있는 미래준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 지난 15일 인천 송도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본립도생(기본이 바로 선 은행, 내실있는 미래준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신한은행은 본립도생을 이번 경영전략회의 키워드로 꼽고 튼튼한 기본을 토대로한 지속적인 혁신 추구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물가·경기둔화 우려 시기에 고객보호 강화 ▲내부통제를 통한 리스크 관리 강화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경영 선도 등을 목표로 정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Shinhan KIF Festa'를 키워드로 총 3가지 세션으로 운영해 상반기 성과리뷰 및 하반기 전략방향을 공유하는 ‘지식공유’, 행·내외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오픈해 자유롭게 선택, 참여하는 ‘상상의 연결’, 하반기 경영전략 키워드와 비전을 공유하는 CEO특강 ‘미래를 열다’ 강연페어가 진행했다.

CEO 특강에서 진옥동 행장은 “은행중심으로 외부를 바라보는 인사이드-아웃 씽킹이 아닌 은행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우리 내부를 바라보는 아웃사이드-인 씽킹을 해야한다”며 “어떤 활동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사회가 원하는 기업의 가치가 ‘필요’에서 ‘의미’로 바뀌고 있음을 강조하며 “우리가 바라는 미래인 고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은행이 되기 위해 고객의 필요를 충족하는 것을 넘어 의미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 행장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기 위해 먼저 직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은행이 되어야 한다며 임원과 본부장, 부서장 등에게 직원들이 마음껏 숨쉬며 일할 수 있도록 산소 같은 리더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진 행장은 본립도생을 언급하며 “모두가 각자의 포지션에 굳게 서서 기본을 바로잡고 고객과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웃사이드-인 사고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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