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AS’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로 나란히 동반 수상에 성공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6점(100점 만점)으로 10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AS부문에서도 93점의 고점수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 품질의 고객 체감 정도를 평가하는 11개 항목에서 판매 부문은 말투ㆍ어감ㆍ호칭, 경청 태도에서 만점을, AS 부문에서는 친절성과 경청 태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지엠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9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과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쾌거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KSQI는 고객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다. 대표적인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를 평가하는 ‘콜센터’ 부문과 대면채널을 평가하는 ‘고객 접점’ 부분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한국지엠이 수상한 고객 접점 부문은 총 34개 산업 134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5월, 19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에도 선정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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