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 홈 화면 개편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 홈 화면 개편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2.07.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의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홈 화면은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홈 화면 3단 구조에서 ‘피드형 상하 스크롤’ 구조로 개편해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My알파, 매매브리핑 등의 기존 탭 구성도 직관적인 명칭으로 변경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와 서비스의 접근성도 개선했다. 잔고화면 또는 관심종목 화면을 통해서 볼 수 있었던 최근 조회종목과 보유종목을 홈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나에게 온 알림 내역’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투자 정보와 주요 기능의 편의성도 높였다. 주가 상승률, 시가총액, 거래량, 신고가 상위 종목 등의 정보를 실시간 순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장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도록 주요 지수 화면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한다. 시간 국내 뉴스와 매일 업데이트되는 애널리스트의 리포트도 요약 정보를 제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홈 화면 개편을 일회성이 아니라 고객들의 피드백과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년 3월까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우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그룹 그룹장은 “이번 개편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유저인터페이스(UI), 유저익스피어리언스(UX)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중심으로 초개인화된 쉽고 편리한 나만의 신한알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