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은 중국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로 전세계 10억 명 이상의 중국인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전세계 중국인 고객들은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알리바바’, ‘바이두’, ‘씨트립’ 등 중국 대표 IC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비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을 출시해 이를 기반으로 지난 4월 개인대출 100억위엔을 달성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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