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은 여행용 캐리어, 백팩 등에 달아 분실 방지용 네임택으로 활용하거나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포켓몬 몬스터볼을 콘셉트로 한 패키지에 상품을 랜덤으로 담아 뽑는 재미와 모으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앞서 던킨은 지난 6월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 시즌1을 한정판으로 선보인 바 있다. 행사 이틀 만에 준비된 수량 대부분이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는 게 던킨 측 설명이다. 시즌2는 시즌1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존 캐릭터인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등 인기 포켓몬 12종에 토게피, 마자용, 치코리타 등 신규 캐릭터 8종을 추가한 20종으로 선보이게 됐다.

던킨의 도넛과 음료 제품으로도 포켓몬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포켓몬 나시 모양의 픽이 꽂힌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 포켓몬 디그다 초코싸인판이 토핑된 '알로라 디그다 도넛' 등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 제품과 △커피 외 아이스 음료 구매 시 용기로 제공되는 포켓몬 캐릭터 아이스컵(리드·슬리브) 등이 준비돼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지난 6월 출시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시즌2 제품까지 추가 출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던킨만의 스타일을 담은 이색 굿즈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