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경기도, 의정부 부대찌개·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 의정부 부대찌개·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혜리 기자 hrhr010@csnews.co.kr
  • 승인 2022.08.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오는 6일부터 관광테마골목인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와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가상현실게임(VR), 시간 여행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서는 8월 6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의정부 퓨전문화관광홍보관 공간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상현실(VR) 게임으로 부대찌개도 만들 수 있다. 체험을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부대찌개 식당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직접 앞치마와 오븐장갑 등 주방용품(키친웨어)을 꾸밀 수 있다.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해도 참여할 수 있지만 단체 방문을 하거나 사전 예약을 원하는 경우 해당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에서는 8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추석 9월 10~11일 제외)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음악역 1939 내에서 폐기차를 활용한 경춘선 기차 시간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해 ▲악보 만들기 ▲카메라 대여, 사진 인화 및 액자 만들기 ▲추억의 노래 오르골 작업 및 감상 등의 다양한 음악 체험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객이 본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참여 후기를 게시하면 선착순으로 텀블러 파우치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편, 도는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과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에서 마을의 해설사가 직접 운영하는 골목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체험 프로그램 포스터(사진=경기도)
▲경기도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체험 프로그램 포스터(사진=경기도)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혜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